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 팁] 2021 가을 업데이트를 최대로 활용하는 10가지 팁과 요령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11. 19. 15:50

본문

최근 그 어느 때보다도, 마케팅 담당자에게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행동과 기대, 그리고 광범위한 마케팅 기술의 에코시스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도록 설계된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것이 바로 Braze가 기업에서 의미 있는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계속해서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본 글에서는 2021 가을 신규 업데이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팁을 공유합니다. 이 신규 기능에는 여정 관리 도구 캔버스,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편집기, 푸시 알림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Braze 2021 가을 업데이트 "개인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구축" 바로 가기

 

 

캔버스 행동 경로(Action Paths) 최대한 활용하기

1: 캔버스 행동 경로(Action Paths)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기반 여정 생성

캔버스는 브랜드가 여러 단계의 크로스 채널 캠페인을 설정하고 포괄적인 분석을 사용하여 이러한 경험을 비교하고 최적화하는 유연한 여정 관리 도구입니다. 캔버스 구성 요소는 마케팅 담당자가 여정 구축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제 최신 캔버스 구성 요소인 캔버스 행동 경로(Action Paths)를 사용할 차례입니다.

 

 

행동 경로(Action Paths)는 여러분을 위한 캔버스 구성 요소입니다. 단순한 의사 결정 분할보다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을 최대 8개의 다른 경로로 보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 세그먼트 또는 속성을 기반으로 사용자를 나누는 데 사용되는 대상 경로(Audience Paths)와 달리, 행동 경로(Action Paths)는 고객이 특정 캔버스 단계에 들어가는 정확한 지점에서 특정 사용자 작업을 수행합니다.

 

2: 순위(Ranking)를 사용하도록 설정된 캔버스 행동 경로(Action Paths)를 통해 사용자를 가장 중요한 사용자 여정으로 안내

캔버스 행동 경로(Action Path) 설정을 했어도, 고객은 행동에 따라 여러 경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발생할까요? 순위가 활성화되면 우선 순위 설정 방법에 따라 고객을 가장 중요한 단일 경로로 보내는 추가 논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순위(Ranking) 버튼을 선택 취소하여 행동 경로(Action Paths) 내에서 행동 평가(Action Evaluation) 창 우회

행동 경로(Action Paths) 내에서 행동 평가 창을 건너뛰고 싶으시다면 이를 위한 간단한 트릭이 있습니다. 간단히 순위(Ranking) 버튼을 선택 해제하여 초기 행동을 수행한 이후에 고객을 다음 캔버스 단계로 즉시 이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에디터 활용하기

4: Braze(브레이즈)의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에디터 내에서 전체 스타일 설정을 지정하여 시간 절약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편집기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스타일 설정 내에서 사용자 정의 글꼴과 색상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다음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중요한 CTA를 위한 편리한 버튼

 룩앤필(look and feel)을 유지하기 위한 패딩 및 텍스트 정렬 설정

 이메일에 브랜딩이 표시될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 헤더 저장

 

5: 드래그 앤 드롭 에디터로 만든 이메일에 콘텐츠 블록 추가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에디터로 만든 이메일에 콘텐츠 블록을 추가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현재, 콘텐츠 블록은 리퀴드를 사용하여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에서 참조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블록과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에디터를 중심으로 구축되는 향후 기능에 대해 계속 지켜봐 주세요! :)

 

 

iOS15 업데이트 따라잡기

6: 스택 상단에 표시되는 iOS 푸시 알림 선택

최신 iOS 15 업데이트로 Apple 사용자는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는 모든 긴급하지 않은 알림을 하나의 알림 요약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의 경우, 하루에 여러 개의 iOS 알림을 보내면 개별 업데이트가 요약 스택에 묶여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고객 인게이지먼트, 오픈 및 클릭을 높이려면 Braze(브레이즈)의 푸시 알림 구성에서 관련 점수를 높게 설정하여 스택 상단에 표시할 알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중요한 알림을 "시간에 민감한(Time Sensitive)"으로 표시하여 집중 모드 중 에도 주요 업데이트 발송

또한 Apple 사용자는 iOS 15 업데이트의 중 하나인 집중 모드의 도입으로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는 사람과 시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방해 금지" 모드를 통해 고객은 특정 시간 동안 특정 앱의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 사용자는 "작업 모드"를 만들어 업무 시간 동안 모든 소셜 미디어 알림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 경고 또는 배송 알림과 같이 즉각적인 사용자 조치가 필요한 긴급 알림을 보내려는 브랜드를 위해, Braze(브레이즈)는 이러한 유형의 알림을 "시간 민감(Time Sensitive)"으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중 모드에서 설정한 매개변수를 무시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알림의 경우 알림을 "활성" 또는 "수동"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iOS 15의 푸시 알림으로 변경되는 사항과 이에 대해 해야 할 일에 대한 지난 블로그 글을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Currents 우수 활용 사례 활용하기

8: Currents 커넥터 중 하나가 작동을 멈추면 알림 받기

Braze(브레이즈) Currents를 사용하면 브랜드가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스트리밍하고 관리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그리고 이번 2021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은 더욱 쉬워졌습니다.

 

기술 팀 여러분, Currents 커넥터 중 하나가 작동을 멈춘 사실을 며칠 또는 몇 주 후에 발견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2021 가을 업데이트에서는 팀에게 즉시 문제를 알리는 자동화된 알림을 출시하여 필요한 문제를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문가의 팁: 연결이 끊겨 주의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Braze(브레이즈) CSM(고객 성공 매니저)에게 Braze(브레이즈)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목록을 제공하십시오. 이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알림이 어떻게 보이는지 아래에서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사내 CDP 또는 대규모 데이터 저장소를 위한 맞춤형 Currents 커넥터 구축

현재 사내에 CDP(Customer Data Platform) 또는 Braze 데이터를 공급하려는 다른 대규모 데이터 저장소가 있습니까? 이제 기술 팀은 이러한 기술 및 기타 유사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Currents 커넥터를 직접 제작하여 Braze(브레이즈)의 데이터를 마케팅 기술 스택의 적절한 위치로 보다 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MMS 연락처 카드를 사용하여 고객 상호 작용 추적하기

10: 이 전략을 사용하여 고객이 SMS/MMS 연락처 카드를 휴대전화에 저장하도록 권장

 SMS/MMS 가입자가 SMS/MMS 연락처 카드를 휴대폰에 저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십니까? SMS/MMS 메시지가 휴대폰으로 전달되면 고객이 무엇을 하는지는 정확하게 추적할 수 없지만, 다음 전략을 사용하여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고객이 연락처 카드를 저장했는지를 확인하는 SMS 설문 조사를 개발합니다.

 2단계: 맞춤 키워드(DIGITS, CONNECTED 등)를 사용하여 Braze(브레이즈) 대시보드 내에서 SMS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응답을 관리합니다.

 3단계: 캠페인을 실행합니다.

 4단계: Braze(브레이즈) 맞춤 키워드 분석 대시보드에서 맞춤형 키워드의 성능을 추적합니다.

 

 

 


 

Braze(브레이즈) 2021 가을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Braze(브레이즈)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