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 팁] 반드시 알아야 할 iOS 15의 9가지 업데이트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11. 5. 16:11

본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식부터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노력의 성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지정학적 요인, 그리고 애플, 구글 및 기타 거대 IT 기업이 매년 도입하는 중요한 새로운 기능에 의해 운영 환경이 항상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봄에 발표하고 가을에 구현되는 이러한 변경 사항은 사용자가 데이터를 사용하고 기업이 주요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는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년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계속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단순한 권고를 넘어 필수 조건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올해 애플이 자사의 주력 제품인 iOS 모바일 운영 체제에 대한 중대한 변화를 주면서 마케팅 생태계 전반에 걸쳐 어떤 파급 효과가 있을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러한 업데이트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Braze(브레이즈)는 Braze Bonfire Masterclass 시리즈 특별판에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iOS 15와 관련하여 브랜드가 알아야 할 9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1: 집중 모드

새로운 iOS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방해 금지 기능의 확장판인 집중 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애플 사용자는 이 새로운 모드를 통해 자신만의 방해 금지 설정을 생성하여 어떤 상황에서 어떤 연락처와 앱이 연락할 수 있는지 사전에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 사용자는 근무 시간 동안 소셜 미디어 앱의 알림을 무음으로 만드는 업무용 집중 모드와 업무 외 시간에 Slack 관련 알림을 볼 수 없도록 하는 두 번째 집중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 모드를 사용하면 메시지와 같은 앱에서 상태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다른 사용자가 자신이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임을 확인하고 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푸시 알림 중단 단계화 및 시간에 따른 알림 지정

또한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전달되는 알림을 보다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일환으로 애플은 푸시 알림에 다음과 같은 단계별 알림 수준을 도입했습니다.

 

  • 비활성(Passive): 소리, 진동, 화면 깨우기, 집중 모드 설정 모두 비활성화
  • 활성(Active): 소리, 진동, 화면 깨우기는 허용하지만 집중 모드 설정은 그대로 유지
  • 시간 지정(Time Sensitive): 소리, 진동, 화면 깨우기를 허용하며 집중 모드 설정에도 반영
  • 중요(Critical): 소리, 진동, 화면 깨우기를 허용하고, 시스템 컨트롤보다 우선하여 설정

 

사용자가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집중 모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정보가 도달하는 시점과 도달 시간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는 특정 앱의 시간에 민감한 알림이 집중 모드를 깨도록 허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민감한 알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계정 보안 경고 또는 배달 알림과 같은 즉각적인 사용자 조치가 필요한 긴급 메시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 지정 설정은 알림이 사용자의 집중 모드를 통과하도록 허용하므로 애플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iOS 14에서부터 도입되었던 중요한 경고에 필요한 승인과 동일한 유형의 승인입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에서 사용자는 일부 앱에 다양한 권한을 부여하는 설정과 비슷한 방식으로 시간에 민감한 알림이 집중 모드를 통과할 수 있도록 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스 타임 업데이트

iOS 15는 애플의 화상 회의 플랫폼 ‘페이스 타임’에 대한 여러 가지 중요한 업데이트를 도입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는 이제 페이스 타임 통화를 공유하고 페이스 타임 통화에 iOS가 아닌 기기를 포함하는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애플과 다른 시스템(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포함) 사이의 경계를 허물려는 움직임은 어떤 맥락에서든 큰 뉴스가 될 것이며, 이 경우 사용자와 브랜드 모두 페이스 타임을 사용하여 여러 플랫폼 전반의 개인들과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iOS 15.1의 또 다른 중요한 업데이트는 SharePlay의 출시입니다. 애플에 따르면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가 페이스 타임 내에서 바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리고 그룹 활동 API를 사용하여 영화, TV, 음악 및 기타 공유 미디어를 앱에서 사람들이 이미 서로 연결되어 있는 공간으로 가져오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귀사의 앱과 고객 참여 노력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harePlay 관련 기사문서를 참조하십시오.

 

 

4: SwiftUI의 Formatter API

애플은 Formatter API를 포함하도록 SwiftUI 프레임워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 표현은 마크 다운(굵게, 기울임꼴 및 취소선)을 지원하고 날짜 표현은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스타일 지정(예: 10/12/2021)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식 세부 정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명확하고 정의된 방식으로 정보를 구문 분석할 수 있습니다.

  

5: SwiftUI의 새로운 이미지 로딩 처리

이제 SwiftUI는 애플이 제공하는 AsyncImage 개체를 가지고 있어 웹 URL에서 이미지의 비동기 로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iOS 15 이전에는 개발자들이 직접 이 기능을 작성해야 했으며, 경험상으로는 지루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모험이 될 수 있었습니다. AsyncImage는 이미지를 로드하기 위한 URL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UI 처리는 모두 애플의 API에서 직접 관리합니다.

 

 6: 새로운 CoreLocationUI 프레임워크

iOS 15에 포함된 개인 정보 및 푸시 알림 업데이트 외에도, 앱이 사용자에게 위치 액세스 권한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수정하는 새로운 CoreLocationUI 프레임워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앱에 대한 보다 간소화된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각 개별 사용자의 재량에 따라 일회적인 위치 데이터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버튼을 자사 앱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사용자는 작동하는 위치가 항상 필요하지 않은 앱, 즉 위치 액세스 시 "한 번 허용" 옵션을 선택하는 앱에 대해 일회성 액세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위치 데이터 공유를 보다 쉽고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이러한 변화는, 브랜드와 모바일 앱 사용자 간의 보다 부드럽고 조화로운 관계를 가능하게 합니다.

 

 

7: 액션 버튼 아이콘

푸시 알림의 버튼은 오랜 시간 브랜드에게 메시징 경험의 상호 작용과 추가 사용자 입력을 제공해왔던 핵심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은 특정 푸시 알림에 생성된 작업 버튼에 관련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가 해당 버튼을 사용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iOS 15 이상을 지원하는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푸시 메시지에 시각적 신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푸시 알림 요약

iOS 15 사용자는 이제 알림 요약에서 긴급하지 않은 모든 푸시 알림을 수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은 선택한 시간(또는 여러 시간)에 단일 배치로 전달할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은 중요하지 않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 적합합니다. 앱이 하루 종일 여러 개의 푸시 알림을 보내는 경우 해당 알림은 요약에서 일괄 처리되며 가장 중요한 알림이 맨 위에 강조 표시됩니다. 브랜드는 각 푸시 알림에 0~1의 관련성 점수를 할당하여 가장 중요한 알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알림이 알림 요약에 표시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가 알림 수신 확인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가 짧은 시간에 수많은 알림을 보내도록 하는 강력한 유인을 만듭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더 많아지면, 기존 푸시 알림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수신자의 일일 요약 하단에 표시될 가능성이 있는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애플의 메일 개인 정보 보호

애플 iOS 15 업데이트의 가장 큰 두 가지 변화는 이메일과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의 변경이었습니다. iOS 15의 가장 큰 변화, 즉 애플의 MPP(Mail Privacy Protection) 기능의 도입은 이러한 두 가지 핵심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OS 15의 애플 메일 사용자들은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여 모든 이메일을 자동으로 사전 로드하는 MPP를 켜도록 요청 받게 되고, 이는 메시지 내에서 추적 픽셀을 활용하는 마케터들의 업무를 방해하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이 예상하셨겠지만, 이 새로운 기능은 이메일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하는 지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 성공 지표 또는 자동화된 사용자 여정의 트리거로 개방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주요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은 MPP 이후의 세계에서 이메일 전략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9가지 팁과 요령을 확인하십시오.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