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raze(브레이즈)의 '푸시 스토리' 기능 소개: 딜리버리 히어로의 푸시 스토리 활용 사례

🚀 Braze 활용 가이드

by Maxonomy 2021. 5. 20. 13:45

본문

 

Braze(브레이즈)는 푸시 알림의 활용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푸시 스토리’라는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딜리버리 히어로는 푸시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전 세계 고객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인게이지먼트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푸시 알림은 가장 좋은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이 푸시 알림을 잘 활용하고 있는 반면, 일부에서는 여전히 과거의 관습에 갇혀 전체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문구를 발송하는 실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Braze(브레이즈)는 개인화되고 세분화 된 메시지와 기타 여러 접근 방법을 사용하여 고객과의 대화를 보다 인간적이면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여기 이것을 실현하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Braze(브레이즈)의 ‘푸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Braze(브레이즈)에서 푸시 스토리를 설정 방법

 

Braze(브레이즈)는 푸시 알림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 영역을 넓히기 위해 푸시 스토리를 신규 출시했습니다. 푸시 스토리는 브랜드가 개별 푸시 알림 내에 상호 작용 및 행동 기반형 버튼과 함께 회전식 대화형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 강력한 새로운 도구입니다.

 

이것이 고객 인게이지먼트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제 단 한번의 푸시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푸시 알림에 이미지와 기타 유용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경우, 전환율이 57%까지 증가하여 고객의 행동을 성공적으로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푸쉬 스토리에 포함된 풍부한 시각 효과와 개인화된 맞춤형 콘텐츠는 고객을 더욱 심층적으로 끌어 들여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게 하며, 모바일 홈 화면에서 고객과 직접 연결할 수있는 새로운 길을 만들어 줍니다.

 

브랜드 입장에서 보면 이는 매우 중요한 장점입니다. 고객은 더이상 앱을 클릭하여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에 앱과 웹사이트 외부에서도 대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브랜드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하고 고객이 원하는 풍부하고 관련성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딜리버리 히어로의 푸시 스토리

 

딜리버리 히어로의 '푸시 스토리' 활용 사례

글로벌 음식 배달 플랫폼 딜리버리 히어로는 가장 처음 푸시 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기업입니다. 딜리버리 히어로가 푸시 스토리 도입을 결정한 이유는, 혁신이 딜리버리 히어로 브랜드의 핵심이며, 뛰어난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더 깊은 인게이지먼트를 만들기 위해 이전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온 오랜 역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딜리버리 히어로는 2018년 월드컵을 앞두고 중동의 대표적인 음식 배달 서비스 중 하나인 Talabat 브랜드의 이용자들이 다시 이용하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딜리버리 히어로는 Braze(브레이즈)의 푸시 스토리라는 새로운 도구를 이용하여, 지난 7일간 접속이 없었던 Talabat 고객을 대상으로 화려한 시각 효과의 이미지가 포함된 개인 맞춤형 푸시 알림을 발송했고, 재미있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그 사용자들이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푸시 스토리는 Braze(브레이즈)가 도입한 새로운 유형의 푸시 알림입니다. 푸시 스토리를 활용하여 이미지, 클릭 버튼, 제목 및 설명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페이지를 장치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앱에 들어오지 않은 잠재 고객을 다시 참여하도록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순간에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알림을 발송하는 측면에서도 유용합니다.

 

푸시 알림 내에서 푸시 스토리를 생생하고 대화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Braze(브레이즈) 한국 공식 리셀러 Team MAXONOMY에게 연락주세요! 😉

♥ Braze(브레이즈)의 모든 것, 무료 데모 시연 신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